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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동물 ABL3 이용 관련 안내
최고관리자 | 2021-08-17 17:51:07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 수의연구사 윤란희입니다.


중소동물 ABL3 이용관련 공지사항입니다.


 


 


1. ABL3 이용자 관련 서류


ABL3 관련 모든 서류가 제출되어야 사용승인이 완료됩니다.


미리 서류를 준비하셔서 실험 일정에 차질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관련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개인정보 활용 수집 동의서


2. 확약서


3. ABL3 지문등록신청서


4. ABL3 교육수료증


5. ABL3 사용신청서


6. ABL3 출입신청서


7. 전북대학교 IACUC 승인신청서


8. 전북대학교 IACUC 승인서


9. 전북대학교 IBC 심의신청서


10. 전북대학교 IBC 심의승인서


11. 전북대학교 IBC 위해성자료


12. 혈청 건강진단서


13. 연구계획서


 


2. 출입시 연락 부탁드립니다.


미리 실험(출입)일정을 이야기해주시지 않으면  적정인원 입실 PAPR & BSC 사용 혼선  출입관리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에 063-900-4011/010-4825-7384(윤란희) 연락 부탁드립니다.


최소 출입 하루전 미리 연락주시고 출입당일 확인 입실 부탁드립니다.


 


3. 신규이용자 기존 이용자 교육& 보수교육 안내 (기관자체교육)


현재 수시로 진행되고 있는 출입자교육은 향후 정기교육으로 운영합니다.


신규자교육은 매달 둘째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점심시간 12:00~13:00) 오후 5까지 입니다.

(2021.9.7, 2021.10.5, 2021.11.9, 2021.12.7)


(공휴일인 경우 세번째주 화요일 실시합니다)


교육 접수는 담당자 (윤란희 063-900-4011, claudia@jbnu.ac.kr)에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회당 교육인원은 15인으로 15인이 넘어가면 3주차 화요일 2 교육을 실시합니다.


생물안전 3등급 시설 사용 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 기관교육 : 신규자교육

교육시간

1, 6시간

교육비

40,000

교육횟수

12 (매달 1)

기당 인원

15

교육대상

전북대학교 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 생물안전3등급 시설을 신규로 이용하려는 연구원

교육방법

집합교육(교육장소 : 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 행정동 2 대회의실, 동물실험동, ABL2 실험실 )

수료기준

본교육6시간 이수, 시험 통과

교육 내용

- 수공통전염병연구소 소개

- 전북대학교 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 생물안전3등급연구시설 SOP 교육

- 생물안전연구시설 설치기준 운영

- 생물안전 사고대응

실습 내용

- 개인보호구 교육 착탈의 실습

- BSC 사용 폐기물 처리 실습

교육비납부

전북대학교(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 전북은행 1013-01-0616727

납부기간 : 교육일 전날, 교육 당일


신규자 기관교육을 받지 않은 연구자는 생물안전3등급시설에 출입하실 없습니다.


 


기존 이용자도  신규교육 이후 1 이내에 1회이상의 보수교육을 이수하셔야 합니다


보수교육은 개인보호구 실습을 제외하고 신규자 교육과 동일합니다


보수교육은 3월과 9 둘째주 화요일입니다 (신규교육과 동일).  교육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점심시간 12:00~13:00) 오후 4까지입니다.


생물안전 3등급 시설 사용 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 기관교육 보수교육

교육시간

1,5시간

교육비

10,000

교육횟수

2 (3, 9)

기당 인원

15

교육대상

전북대학교 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 생물안전3등급 시설을 1 이상 이용하고 있는 연구원

교육방법

집합교육(교육장소 : 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 행정동 2 대회의실, 동물실험동, ABL2 실험실 )

수료기준

본교육6시간 이수, 시험 통과

교육 내용

- 수공통전염병연구소 소개

- 전북대학교 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 생물안전3등급연구시설 SOP 교육

- 생물안전연구시설 설치기준 운영

- 생물안전 사고대응

교육비납부

전북대학교(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 전북은행 1013-01-0616727

납부기간 : 교육일 전날, 교육 당일


 


신규교육자가 많은 경우 보수교육은 3번째주에 진행합니다.


기존 이용자의 기관생물안전교육일로부터 365일이 지난 후부터는 출입자격이 상실됩니다.


교육일을 확인하시어 보수교육을 들으시길 바라며, 정기 보수교육을 듣지 못하셨을 경우에는 신규자 교육에 참여하셔도 됩니다.


 


4. 보수교육 안내 (생물안전3등급 시설 사용자 교육 실험동물교육 )


교육일로부터 365일이 지나면 출입자격이 정지됩니다.


교육일자를 확인하시어 1년내에 연구자들이 보수교 받을 있도록 지도 부탁드립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https://www.kohi.or.kr/index.do 물안전3등급 시설 사용자 교육


동물이용생물안전3등급 시설을 이용하시는 연구자분들은 동물관리교육을 필수로 들으셔야 합니다.


작년 코로나로 인해 대학자체교육을 못받으신분들은 2021 동물교육을 이수해 주셔야 합니다.


학교에서 실시하는 교육을 이수받지 못하신 분들은 온라인 교육후 수료증 제출 부탁드립니다.


관련 교육은 BIC Study(https://bicstudy.org/) / 동물실험원칙과 동물실험윤리(관련법령 포함), 동물보호 복지 동물실험 교육을 이수하시거나


학교 실험동물센터http://lac.honamlife.com/) 문의


 


 


5. 건강검진 혈청 보수 안내


혈청 & 건강검진 기준일로 365 이내에 새로 채혈&건강검진 받으셔서 제출 부탁드립니다.


보수교육이나 혈청 건강검진 관련 모니터링을 꾸준히 예정이나 연구자 개인별로도 기간 확인 보수에 적극적으로 참여 부탁드립니다.


 


6. 출입 동물 반입 부검실사용 


현재 중소동물 ABL3 경우 10팀이 넘는 팀이 함께 이용중입니다.


이용자간에 혼선을 막기 위해 출입일정을 미리 알려주시면 서로 부딪치지 않고 이용하실 있습니다.


특히 부검이 있으실때 부검실을 이용해야 하고 BSC 2 밖에 없으므로 같은 시간에 입실할 경우 불가피하게 기다리셔야 합니다.


부검실 사용계획이 있으실  미리 사용 예약 부탁드립니다


동물 반입 일정을 상의하시고 동물 입식부탁드립니다. 현재도 자리가 부족해 입식을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당일 동물 반입 통보시 입식을 거부할 예정입니다. 미리 일정 상의 부탁드립니다.


같은 시간에 많은 팀이 몰리면 PAPR 등이 부족한 경우가 생깁니다.


또한 시설의 유지관리가 필요한 경우 출입자의 이용을 통제하는 상황이 발생할  있으므로


당일 입실 직전 입실 내용을 통보하시면 이전 이용자의 퇴실 유지관리 전에 대기하시거나 출입 통제당하 있기때문에 미리 연락 부탁드립니다.


 


7.대장기록 안내 (출입대장, 물품반입대장, 실험동물 반입대장, 기자재사용대장 )


 

출입시 출입대장을 기입해주세요.


    출입대장 소속칸에 소속과 연구책임자 모두 기입부탁드립니다


) 소속 : 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홍길동) 출입자 윤란희  *홍길동=연구책임자


출입목적을 자세히 기재해주세요


) 실험(입식) 실험(접종) 실험(투약) 실험(측정) 실험(부검)


 

- 물품반입대장기록시 시료반입 시료반출 이라고 적지 마시고 자세히 기입부탁드립니다.


   ) SARS-Cov2 반입실험약물반입, 조직(코로나,불활화) 반출, SARS-Cov2 반출(BL3 이동)


 

- 실험동물 반입대장 작성 동물 주문시 받은 동물에 대한 성적서를 같이 제출 부탁드립니다.


   실험동물 반입 관련 박스 등은 입식 당일 청소 부탁드립니다.


 

- 중소동물 ABL3 경우 내부에 기자재 사용대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자재 사용시 대장 기입 부탁드립니다.


 


모든 대장 미기입 적발시 위반사항 기록합니다. (누적시 관련 연구자 보수교육 혹은 이용제한  불이익이 있습니다.)


 


8. 실험실당 PAPR 2 이상 지참


PAPR 기본적으로 실험실에서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많은 팀이 함께 이용하는 경우 모두 연구실에서 준비해드리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기본 21조로 들어가기때문에 최소 2개이상은 구비해두시길 바랍니다


기본 PAPR 지참하셔야 하며 연구소 PAPR 부검등의 이유로 많은 인원이 출입하실 보조해 드리는 역할만 합니다.


 


7. 소모품 사용 관련 요금 부과


현재 연구자들의 편의를 위해 연구자분들의 소모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소동물 구역은 입실시 N95마스크, 글러브. 장화(멸균 다회이용)


실험실 알콜 폐기물봉투


샤워 용품 (샤워스펀지, 샴푸, 린스, 바디워시, 수건 )


퇴실시 1회용 수술복


관련 연구자 1인당 1 출입시 20,000원을 청구합니다.


입실시 1회용 수술복과 보호복은 연구자가 준비해오셔야 합니다.



8.폐기물 정리


현재 중소동물에서 나오는 폐기물은 편의를 위해 생물안전관리자가 멸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향후 폐기물이 증가하면 연구자분들께서도 멸균에 참여하셔야 합니다.


폐기물을 멸균준비실에 배출하실 폐기물봉투에 연구책임자명을 기입해주시고 멸균되어 나온 폐기물 정리 부탁드립니다


중소동물 ABL3 경우 1-2 간격으로 멸균을 진행하고 있으므로


폐기물&케이지 등을 배출하신 경우 2-3일내로 세척실로 오셔서 정리 부탁드립니다.


케이지 세척기 이용시 기록 부탁드립니다.


 


9. 케이지 사용관련


많은 연구자분들이 함께 사용하고 계시기에 마우스케이지 공간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부검 등으로 케이지가 비면 바로 멸균준비실로 배출 부탁드립니다.


ISO cage 이용요금을 실제사용한대로 부과합니다.

(실험이 종료되어도 배출하지 않고 케이지를 그대로 두면 사용료가 부과됩니다)


케이지 네임텍을 연구소 서식에 맞게 작성하여 모두 부착해주세요(첨부파일 참고)


네임텍 관련 허위정보 기재 미기록시 경고 위반사항 기록합니다.


 


 


ABL3 이용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신경우 언제든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첨부서류


서식1._동물이용_생물안전3등급연구시설_개인정보_활용_및_수집_동의서.hwp


서식2._동물이용_생물안전3등급연구시설_확약서.hwp


서식3._동물이용_생물안전3등급연구시설_출입신청서.hwp


서식9._동물이용_생물안전3등급연구시설_지문등록신청서.hwp


서식. 생물안전3등급연구시설 사용신청서.hwp


동물실험 케이지 네임텍.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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